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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르마나입니다. 

 

이맘때 쯤이면 대부분의 기업은 2022년 결산 신고가 완료되었겠네요~ 

 

중소기업들은 매년 갱신해서 챙겨야할 것들이 있는데요 그 중의 하나가 중소기업확인서 갱신발급이죠 ^^ 

 

경영지원 업무를 하다보면 중소기업확인서를 이곳 저곳 제출할 일이 은근히 많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법인기업 중소기업확인서 갱신발급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 발급 방법

1.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갱신 발급이니 회원가입은 되어있을겁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mss.go.kr)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로그인 중소벤처24 EasyPass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중소기업 확인서는 영리기업 또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적용하며,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sminfo.mss.go.kr

 

2. 제출서류 안내문 다운받기 클릭

'제출서류 안내문 다운받기' 클릭 후 하단의 각 질문에 답을 체크하면서 넘기면 유형에 맞는 안내문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질문에는 온라인 자료제출 / 오프라인자료제출이 선택이 뜨는데,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을 하시겠지요~? 

 

3. 발급 절차 

STEP별로 한단계씩 진행해주시면됩니다. 

 

1) 온라인 자료제출

[STEP1] 온라인 자료제출로 들어가서 WEB제출을 클릭하면 퀵파인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법인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 온라인 자료를 제출을 진행합니다. 

 

[STEP2]  제출자료 조회

제출자료 조회 탭으로 들어가면 제출한 각 자료의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3]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 탭을 들어가면 사업자 유형 선택 > 동의 진행 > 신청서 작성 > 상시근로자 현황 입력 > 신청자정보 입력까지 한 후 신청서 제출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STEP4]  진행상황 확인

신청서 제출 후 진행상황 확인 탭으로 들어가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5] 출력하면 끝

 

저희 회사는 소기업/소상공인으로 결과가 나왔네요. 혜택 많이 챙겨봐야겠네요~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버튼 부탁드려요~~!!

이웃추가도 환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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