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르마나 입니다.

 

오늘은 저도 가입 중인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약 기간이 단기간이 아닌 5년이라는 장기적인 공제사업이라서 가입 결정이 힘드실 수도 있지만, 일반 청년 내일 채움 공제의 기회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가입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중도 해지하여도 정부가 납입한 금액은 받을 수 있으니 조건이 된다면 무조건 하시는 게 이득입니다. 

 

※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란?

정부와 기업과 청년근로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을 가입기간(5년)에 따라 장기 재직한 청년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하는 공제사업입니다.


※지원대상(청년)

연령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정규직 근로자여야 합니다. 


※지원대상(기업)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에서 가입 가능하며, 제외업종은 부동산업, 주점업, 예술 스포츠 여가 관련 서비스업입니다. 

 

※ 지원 내용 및 적립 구조

- 청년은 5년간 720만 원 적립됩니다. 

- 기업은 5년간 1,200만 원 적립됩니다. 

- 정부는 3년간 1,080만 원 적립됩니다.

- 만기 시 총 3,000만 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중도해지

- 공제계약 성립전(1회 공제부금 납부 전)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계약 성립(1회 공제부금 납입) 후 3개월 이내에 취소 가능합니다. 

- 계약 성립 후 만기 전까지는 중도해지 가능합니다. 

- 중도해지 시 중소기업의 귀책일 경우에는 공제부금 및 정부지원금 모두 청년근로자가 수령하게 됩니다.

- 중도해지 시 퇴사 등 청년근로자의 귀책일 경우에는 중소기업 기여금은 기업이 수령하고 청년근로자 납입금 및 정부지원금은 청년근로자가 수령하게 됩니다. (정부지원 수령액은 18만 원 * 재직 개월 수입니다.)

 

※ 특이사항

- 가입유형은 5년형 한 가지입니다.

- 청년 내일 채움 공제를 가입했던 근로자는 가입 불가합니다.

- 정규직 전환 혹은 정규직 채용일자 기준 6개월 이내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를 가입하여 장기근속을 버티시는 모든 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해주시고,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